728x90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D:/Unity/UnityEditor/2019.4.1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bin\java.exe -classpath "D:\Unity\UnityEditor\2019.4.1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5.1.1.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bundleRelease"

stderr[
error processing C:\Users\Shinirom\.gradle\caches\transforms-2\files-2.1\583a75497389cd684886f6ff612791df\jars\classes.jar


대강 이런 에러가 났다.

 

mainTemplate.gradle 파일이 

이런식으로 되어 있었다.

 

// GENERATED BY UNITY. REMOVE THIS COMMENT TO PREVENT OVERWRITING WHEN EXPORTING AGAIN

apply plugin: 'com.android.library'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 Add additional dependencies here if needed
}

android {
    compileSdkVersion 30
    buildToolsVersion '30.0.3'

    compileOptions {
        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

    defaultConfig {
        minSdkVersion 30
        targetSdkVersion 32
        ndk {
            abiFilters 'armeabi-v7a', 'arm64-v8a', 'x86', 'x86_64'
        }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consumerProguardFiles 'proguard-unity.txt'
        multiDexEnabled true
    }
    dexOptions {
        javaMaxHeapSize "4g"
    }
    lintOptions {
        abortOnError false
    }

    aaptOptions {
        ignoreAssetsPattern = "!.svn:!.git:!.ds_store:!*.scc:.*:!CVS:!thumbs.db:!picasa.ini:!*~"
    }
}

내게 맞게 수정했다.

당연한걸 수정한거지만... 초반 에러의 원인은 이게 아니었을것임..


 

[ 빌드 에러 "각종" 해결 방법 ]
- 참고로 플러그인은 애드몹과 인앱결제만 사용.

- keystore 설정
- project setting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Build 아래처럼 체크

- project setting > Player > Other Settings > Minimum API Level, Target API Level 수정
   -- 각 30, 32로 해둠.
- mainTemplate.gradle 파일에 multiDexEnabled true 이거랑 여러개 추가.(multiDex에러 검색하면 추가할거 여러개 나옴)

일단, 이정도.. 정리하면서 했어야 했는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