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볼륨 10일때
볼륨 100일때

 

문제1 : 이미지의 크기를 늘이거나 줄일때 이미지가 눌리거나 늘어난다.
해결방법: 'sprite editor'를 이용한다.

1. project 창에서 이미지를 클릭한다.

 

2. Inspector창에서 Sprite Editor 버튼을 누른다.

 

3. 이미지를 줄이거나 늘려도 비율이 바뀌지 않을 부분을 정해준다.
- 초록색 선을 움직여 범위를 정하면된다.
- 범위를 정하지 않은 가운데 부분이 늘어나거나 줄어들게된다.
- 오른쪽 상단에 Apply를 눌러서 적용시킨다.

 

4. Image Type을 Sliced로 넣는다.

 

<결과1>

volume이 10일때
volume이 100일때

 


 

문제2 : 엄청 작거나 많이 크거나 하면 스프라이트 에디터에 적용한 것과 별개로 또 깨진다.
이유 : 텍스처(Texture)의 해상도와 스프라이트의 크기 사이에 불일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해결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기를 조절할 때 텍스처의 해상도를 고려해야 한다.
1. 스프라이트의 크기를 변경할 때에는 텍스처 자체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스프라이트가 참조하는 텍스처의 픽셀 밀도를 조정해야 한다.
2. 이는 텍스처의 'Pixels per Unit Multiplier' 값을 조절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1 -> 2.5 (내 경우에는 2.5가 적당)

 

<결과2>

volume이 10일때
volume이 100일때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