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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기능 : 애니메이션이 끝나고 n초 후에 다시 재생.
해결: 해결 방법은 많겠지만, 내가 선택한건 애니메이션 이벤트와 커스텀 함수를 이용했다.
- 애니메이션을 클릭해서 인스펙터창에 나온 Loop Time을 해제한다.
-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들어올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 변수 생성
Animator anim;
void Awake()
{
//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에서 Animator 컴포넌트 가져오기.
anim = GetComponent<Animator>();
}
// IEnumerator: 코루틴만의 반환형 인터페이스. (앞에 I가 붙는 것은 인터페이스라고 한다)
// yield : 코루틴의 반환 키워드
IEnumerator EndAnim(){
// new Wait을 기입하고 자동완성 부분을 보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함수가 몇가지 있다.
// 그 중에 나는 5초 딜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작성한다.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5f);
// loop 를 걸어두지 않아서 멈추어있는 애니메이션을 다시 플레이.
// DeadEnemy 0: 재생할 애니메이션 클립 이름
// -1: 모든 레이어를 대상
// 0f: 애니메이션의 시작 시간
anim.Play("DeadEnemy 0", -1, 0f);
}
- 애니메이션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연결
- 애니메이션 끝난 부분에, 이벤트를 걸어준다.
ㄱ.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하얀색 세로줄을 이벤트 걸어줄 위치해 놓는다.
ㄴ. 왼쪽 북마크 모양을 눌러 이벤트를 걸어준다.
ㄷ. 생성된 북마크(오른쪽 빨간 네모상자)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인스펙터창이 열린다.
- 내가 만든 함수를 선택한다. ( 주의할 점은 오브젝트에 위에 만든 스크립트를 넣어와야 EndAnim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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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 Tile Tile" 일명 타타타... ㅎㅅㅎ...
쉽지만은 않습니다요~ 특수타일도 있고요~
많관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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