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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필요했던 점: 데이터를 저장할 곳, DATA CRUD + 개발 중 손쉽게 수정이 가능하게.
해결 방법: Json텍스트저장, scriptableObject, simpleSQL 등. 그 중 데이터를 쉽게 넣고 한 눈에 보기 쉬운 SimpleSQL을 선택했다.

< 준비물 >
1. 에셋스토어에서 구매를 하고 다운을 받아서 임포트를 한다.(Demo도 함께 인스톨)
2. DB Browser for SQL을 다운 받는다. https://sqlitebrowser.org/dl/

준비물만 있으면 끝이다.
SimpleSQL > Demos > DataBases를 보면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걸 볼 수 있다.
CRUD는 데모에 있으니 쿼리를 잘 확인해 보면 될것이고... 내가 원하는건 대량으로 데이터를 넣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코드로 하는게 아니고 db툴로 하고 싶었다.
초기데이터는 SimpleSQL > Demos > DataBases 여기에 있는 데이터가 초기 데이터라고 보면 된다. 게임을 최초로 시작하면 제공될 데이터.

아래 이미지를 보면 DbManager의 Simple Sql Manager스크립트에 Change Working Name이 SciFi.sqlite라고 되어 있다. 내가 테이블 데이터를 변경할때 저 이름의 db를 변경하겠다는 뜻이다.


이제 db툴을 이용하기 위해 저 SciFi.sqlite라는 db파일이 실제로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string data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Debug.Log("Persistent Data Path: " + dataPath);

위 로그를 찍어보면 영구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경로가 나온다. 게임을 지워야 사라지는 데이터다.
가보면

이렇게 있다.

이 파일을 아까 다운 받았던, DB Browser for SQLite에 끌어다 넣는다.

그럼 위 처럼 나온다. 이미지 상단 탭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데이터 보기 등을 보면서 툴 구조를 살펴보고, 데이터를 만져보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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