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Unity ] GoogleService-Info.plist file missing REVERSED_CLIENT_ID, Google Sign-In will fail to initialize.
거두절me
2023. 11. 23. 0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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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빌드를 할때 이런 에러가 나왔다.
파이어베이스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다는 것을 전제하에.
1. https://console.cloud.google.com/apis/
구글 콘솔에 들어가서 프로젝트 선택에 파이어베이스에 연결한 어플을 선택한다.
- 여기서 내 어플이 나오지 않을 수 있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내 추측으로는
-- 시간이 조금 걸리거나.
-- 인증 제공업체에 google 로그인 인증을 활성화 해보고 좀 더 기다려 보자.
2. 메뉴 > 사용자 인증정보에 OAuth 2.0 클라이언트 ID 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캡쳐를 참고해서 생성한다.
- 캡쳐를 하진 않았지만 쉬워서 하라는대로만 하면된다. 내 경우에는 필수값만 채워넣었다.
- OAuth 2.0 클라이언트 ID목록에 생성된걸 확인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plist를 다운받는 창이 떠서 다운받았다. 만약 다운받지 않고 그냥 껏어도 괜찮다. 생성된 항목을 눌러서 들어가면
IOS URL 스키마가 REVERSED_CLIENT_ID이다.
<key>CLIENT_ID</key>
<string>채워넣기</string>
<key>REVERSED_CLIENT_ID</key>
<string>채워넣기</string>
이제 위 항목을 채워 넣어서 plist에 넣으면된다.
내 경우엔 이렇게해서 되었다.
- 내가 만든 게임 -
고전 소설의 문장을 만들어나가는(?) 게임이다.
https://loomiloomi.tistory.com/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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