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Unity ] 자식 크기에 부모 크기 맞추기.
거두절me
2023. 11. 22. 01:25
문제: 프리팹으로 목록을 만들게 되었을때 스크롤뷰 크기가 맞지 않아 스크롤이 제대로 안되었다.
해결: Content Size Fitter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Vertical 또는 Horizontal Fit 을 Preferred Size로 맞추면 된다.
Content Size Fitter는 Unity의 UI 요소 중 하나로, 해당 요소의 크기를 내부 콘텐츠의 크기에 자동으로 맞출 수 있게 해준다.
- Preferred Size:
- Content Size Fitter의 Preferred Size는 해당 요소가 원하는 크기를 나타냅니다.
- 이 값은 주로 내부 콘텐츠의 크기에 따라 동적으로 조절되는 UI 요소에서 사용됩니다.
- 예를 들어, 텍스트 요소가 자체적으로 원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고, 이 크기에 따라 부모 요소의 크기가 동적으로 조절되어야 할 때 Preferred Size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Unconstrained:
- Unconstrained는 크기 제한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 요소가 부모나 다른 레이아웃 그룹에 크기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을 때 사용됩니다.
- 만약 Unconstrained가 선택된 경우, Content Size Fitter는 내부 콘텐츠에 대한 크기 제약을 무시하고 부모 레이아웃에 맞게 크기를 조절합니다.
- Min Size:
- Min Size는 최소 크기를 나타냅니다.
- 콘텐츠의 크기가 이 값보다 작을 경우, 부모 레이아웃은 Min Size로 설정된 크기를 유지합니다.
- 이것은 콘텐츠가 특정 크기보다 작아지지 않도록 보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 만약 이미지가 짤린다면 padding을 넣어준다.
트리플매치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레벨도 많고, 특수 타일로 난이도 조절을 했습니다!
마냥 쉽지만은 않은 게임일바니다~~~
많관부~~~~
https://apps.apple.com/kr/app/tile-tile-tile/id6737238248